'2014/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28 새민련의 무능을 주워먹는 새누리당 1

김영오 씨의 단식 중단이 발표된 이후, 새누리당에선 전광석화처럼 자신들과의 두 번에 걸친 협의로 인한 결과라며 주워먹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한다. 참 야비하게도 잘한다. 이게 바로 새누리당의 유능이다. 결과적으론 새민련의 어시스트 덕분이다. 강경하게 세월호 유족과 실종자 가족들의 뜻을 전하지도 못했고, 두 번의 협의 결렬 끝에 협의 대상으로서의 자격을 박탈당한 채 누구도 주목하지 않는 광화문에서 관심 밖의 농성이나 벌이고 있는 그들에게서 정치적 능력 같은 건 찾아볼 수가 없다. 그야말로 난민 같은 정당이다. 이번 세월호 참사의 끝에서 수면 위로 올라와 확실히 확인된 것이 새누리당의 간악함보다도 새민련의 무능이란 사실은 그나마 차악이라는 대안으로서 그들에게 표를 던져온 이들에겐 정말 세월이 허무해지는 일이었을 거다. 오죽했으면 사상 최초로 전라도 지역에서 새누리당 인사가 선거에 승리하는 일까지 벌어졌겠나. 이미 망가진 정당이다.

 

그나저나 김영오 씨가 단식을 멈춘 건 둘째 딸 유나에 대한 염려와 최근 대장암 수술을 받은 노모에 대한 걱정 때문이라고 했다. 최근 대장암 수술을 받은 노모의 건강에 이상이 생길까 봐 김영오 씨와 주변인은 단식 사실을 알리지 않았지만 단식 40일 즈음에 펼쳐진 대대적인 언론보도로 인해서 노모가 알게 돼서 수술 부위에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결국 새누리당의 기여도는 새민련만큼이나 쥐똥만큼도 없다는 사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앞서 말한 듯 새민련의 무능이 새누리당의 이미지 세탁을 손쉽게 조력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새누리당에게 지금의 국회 상황은 무주공산이나 다름없다.

 

김영오 씨 그러니까 유민 아빠는 광화문, 청와대 등지에서 동조 단식 중인 문재인 의원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에게 이젠 단식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가서 자신들이 해야 할 싸움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화문에 나와서 단식에 참여하는 것이 가슴 깊은 곳에서 우러난 진심이건 자신의 정치적 스탠스를 강력하게 표방하기 위한 전략이든 간에 정치인이라는 직업을 지닌 야당 인사들은 김영오 씨의 의견에 경청할 필요가 있다. 이 정도면 적당하겠지, 라는 자족적인 의견과 정당의 이익을 계산한 합의 따위로 특별한 의견을 얻길 바란다면 그건 분명 착각이다. 직업 윤리라는 개념에 있어서도 그들이 해야 할 일은 거리보다도 국회에 있다. 새민련을 비롯한 야당 인사들이 해야 할 일은 시민들의 전장에서 함께 구호를 외치는 것이 아니다. 그 전장에 그들이 바라는 승전보를 전해주고 그들을 하루라도 빨리 집에서 잘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일이다. 이미 본인들도 잘 알았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이상 시민들이 힘겹게 끌고 온 전장에선 이제 더 이상 환영 받을 길이 없다. 정치인으로서의 미래를 기약하고 싶다면 정말 모든 것을 걸고 싸워야 한다. 지금 필요한 정치란 그런 것이다.

 

'도화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의 발견  (0) 2014.10.05
애플워치 그리고 애플의 생태계  (0) 2014.09.10
네이버의 웹드라마  (0) 2014.01.18
나는 안녕하지 못하겠다  (0) 2013.12.16
택시비 인상과 사납금 인상  (0) 2013.11.05
Posted by 민용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