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굿지의 작은 백마를 원작으로 하는 <문프린세스>는 동화에 가까운 판타지다.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이 작은 백마를 유년 시절 즐겨 읽었다는 코멘트는 그저 홍보용은 아닌 듯하다. <문프린세스>에도 해리포터에 대한 어떤 영향력들이 감지된다. 아버지를 잃은 메리웨더는 의붓 삼촌에게 거둬져 미지의 숲 문에이커로 들어서게 되고 그 안에서 필연적인 운명에 맞서야 한다. 메리웨더의 운명은 해리포터의 그것과 다를 게 없다. 하지만 그 운명을 설명하는 방식이 꽤나 경솔하다. 인내심이 없는 스토리는 스스로 밑천을 드러내기에 급급하다. 호기심이 무르익을 여유도 없이 모든 순간은 간단하고 쉽게 해결된다. 어딘가 초점이 맞지 않는 캐릭터들은 어울리지 못하고 제각각 따로 논다. 모든 것이 부조리적이다. 요즘의 것이라고 믿을 수 없게 촌티 나는 영상은 둘째치고 라도 인과관계에 대한 고민이 결여된 듯한 이야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맥없이 흐르기만 한다. 어색한 슬랩스틱은 애교에 가깝다. 성장, 로맨스, 선악, 모험, 동물, 전설, , 판타지의 모든 것이 그 안에 있지만 매력적인 구석을 찾기가 힘들다. 객석을 괴리시킨 채 스크린만 움직인다. 그저 다코타 블루 리차드를 좋은 차기작에서 만날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만 간절해진다.

 



 

Posted by 민용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