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몰랐지만 오늘만큼 이상하게 발이 떨어지지 않아. 널 만나는 길이 이상하게 피하고 싶어. 그래도 발을 옮겼다. 한동안 못 만났으니 시간 날 때 열심히 얼굴 봐둬야지. 가까스로 인사동 초입에 도착해서 기다리는데 반대로 갔단다. 핀잔을 줬다. 만났을 때 한참 불만스런 얼굴이었다. 그게 또 아니꼬워 한 소리, 두 소리, , 이러려고 만난 게 아닌데, 한참 후회하다, 같이 밥 먹으면 친해진다잖아. 밥을 먹으러 들어갔다. 그리고 가볍게 술 한잔. 대화가 풀어졌다. , 됐구나. 안심했다. 한숨이 절로 나왔다. 기이하게 불안했다. 그래도 마음을 놓았다. 가게로부터 나오는 길, 벼락이 떨어졌다. 세상은 고요했다. 지나는 사람도 많았는데 너밖에 보이지 않더라. 그 상황에서도 침착을 유지하고자 조심스레 한마디 한마디. 지난 번에도 한번 그랬는데, 에이, 설마. 그러다 내가 맞은 벼락이 보통 센 놈이 아님을 깨닫고는 뒤늦게 어이쿠, 발버둥을 쳐볼까 하다가 문득 뒤돌아 섰다. 한참 걸어가다 그 놈의 인사동 초입에 다다라서야 정신을 번뜩 차렸다. 미친 듯이 뒤돌아 뛰었다. , 이놈의 저질체력. 담배를 끊었는데도 몸은 저질이 됐나 보다. 매일같이 의자에 앉아서 살다 보니 심장이고 폐고, 하나같이 쪼그라들었나. 여하간 가까스로 안국역으로 뛰어내려갔지만 넌 없었다. 전화를 했다. 다행히 받아준다. 경복궁 역까지 갔던 네가 돌아왔다. , 아직 희망은 있구나. 잠시 부풀었다. 하지만 역시 만만치 않은 벼락이었어. 차라리 에라, 이 씨발놈아, 쌍욕을 한다면 그나마 맘 편히 돌아설지 모를 일이건만 그 눈빛이 애처로워, 나도 당연히 애처로워. 이러쿵 저러쿵 달래보고, 자조해보고, 하지만 네 마음은 이미 단단해. 결국 그 단단한 마음 녹이지 못하고 너는 상행선, 나는 하행선, 지하철에 몸을 실었다. 난 끝까지 다시 보자, 라고 인사했지만 차마 염치도 없어. 돌아오는 길, 다행히도 예전과 달리 눈물이 나지 않아. , 설마 이게 진짜 그것인가. 문득 신사역에 도착해 에스컬레이터에 오르는 순간, 기이하게 슬퍼. 눈물이 흐를 것만 같아 어금니를 꽉 물고 집까지 가까스로 전진했다. 이 놈의 난데없는 하수도 공사는 내 맘도 모르는지 집 앞길을 연신 파대고 집에 들어오니 샤워기 쏴 틀어놓은 채 맘 놓고 울어댈 수 없게 물도 나오지 않아. 간단하게 세수를 하고 방문을 틀어박고 넬 노래나 듣다가 엉엉 울었어. 그냥 그렇게 엉엉 울었어. 세상에 쿨한 이별 따위는 없어. 어쩌면 뒤늦게나마 내가 널 얼마나 사랑했는지 깨닫게 될 뿐이지. 아쉽지만 넌 이미 상행선. 난 저 아래 하행선에서 반대로 지나간 열차 바라보며 다시 한번 엉엉. 그냥 모든 것이 내 탓이오, 내 탓이오, 내 큰 탓이로소이다. 그러니 다시 한번 제발, 다시 보자.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부질없는 미련이라 탓하지 마오. 이게 내 진심이라오.

'time lo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흘러 넘치다.  (0) 2008.10.13
희망 고문  (0) 2008.10.13
13th PIFF 부산에서  (0) 2008.10.06
불면의 밤  (0) 2008.10.01
080922  (0) 2008.09.22
Posted by 민용준
,